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민생 안정 위해 물가안정 총력!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8-24 13:18:39
기사수정

▲ 사진=부산광역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4일) 오후 2시 부산신용보증재단 2층 회의실에서 ‘추석 명절 물가안정 대책 회의’를 열어 물가동향을 살피고 관련 기관별 대책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최근 소비자물가는 국제유가 등의 영향으로 두 달 연속 6%대 상승률을 기록하였으며, 한국은행 등 국가 기관에서도 고물가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여기에 최근 계속 이어진 폭염 등으로 농산물(채소 등)의 가격이 급등하고 있어 추석 수요와 맞물려 물가 상승이 더욱 가중될 우려가 있다.


이러한 우려 속에서 부산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민생 안정을 위해 물가안정 대책을 마련했다.


그리고 오늘 회의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관련기관, 항도청과 등 유통 관련 단체와 함께 최근 물가동향 및 기관별 대책 등을 토의하고, 참석한 기관(단체)의 현장 목소리도 청취하면서 시 정책에 대한 협조 등을 구할 예정이다.


우선, 시는 사과, 배, 소고기 등의 주요 성수품을 평시 대비 대폭 늘려 공급하고 도매시장 등 관련기관에도 물량을 출하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산지 집하 활동을 강화하여 공급량 증대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울러, 농축산물 등 주요 품목에 대해서는 가격안정 시까지 가격 모니터링 및 수급 방안 마련 등 가격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민 물가 부담 경감을 위해 농협 등 유통업체의 제사용품 할인 및 특판행사, 직거래장터 개설, 동백전 추석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시책도 추진한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안정을 위해 물가안정에 총력을 다해 대응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8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