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합포도서관과(과장 박경란)는 책 읽기 좋은 가을을 맞아 독서의 달 행사를 9월 한 달간 운영한다. 강연 및 체험행사 등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마산합포도서관과 함께 가을을 즐기고 싶은 이용자를 기다리고 있다.
강연으로는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이 있으며, 「우리 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9.17.), 「(현동작은도서관)함께 읽고, 함께 키우는 힘, 북스타트」(9.15.)를 주제로 운영한다.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영유아들의 책 읽기에 관심이 있는 양육자라면 놓칠 수 없는 강연이다.
체험행사로는 치매예방 맞춤형 「실버 체조」(9.14./21./28.), (청년의 날)원데이 클래스 「나만의 향수 만들기」(9.17.), 어린이 다문화 체험 「이웃나라 필리핀」(9.18.), 가족체험 「동화 북트리 조명 만들기」(9.25.)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자료실을 방문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셀프독서체험 및 책놀이 활동, 치매예방 퀴즈 및 치매도서 대출이벤트 등이 있으며, 과월호 잡지 나눔 및 연체해제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스마트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우리동네 독서왕은 바로 나!」, 작년 한 해 동안 도서관을 이용한 우수 다독 가족을 선정하는 「2022 책 읽는 가족」 인증서 수여와 같은 독서 동기부여를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 마산합포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전시행사로는 주제가 있는 도서 전시 「사이(間)를 잇는 작은 사색을 담다」, 「필사로 예방하는 뇌 건강」이 종합자료실에서, 원화전시 「슈퍼거북」은 어린이자료실에서, 청년작가 작품전시 「창원, 숲, 나무」가 갤러리 온새미로에서 운영된다.
특강 및 체험행사는 마산합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종합자료실(225-7449)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