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 신호등. pixabay 제공경상북도경찰청(청장 최종문)은 생생한 도민의 소리 청취를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안전 확보와 공감받는 경찰활동을 실시하기 위해 지난 7월18일∼8월 7일까지 21일간 23개 시·군 도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도민 5천22명이 설문조사에 참여한 결과, 77.4%가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고 응답하였으며 거주 지역 내 교통안전도가 ‘보통’이다가 35.6%였으며, ‘안전’ 이상의 응답률은 53.4%를 차지했다.
지역 내에서 근절되어야 할 법규위반으로는 음주운전 24.9%, 신호위반 17.5%, 이륜차법규위반행위 14.4%이며,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필요시설물로는 간이 중앙분리대와 무인단속장비로 각각 31.8%로 가장 많았으며, 투광기·고원식횡단보도도 18.8% 차지했다.
경북경찰청은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교통안전 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교통안전을 위한 필요시설인 간이 중앙분리대와 무인단속장비를 지속 확충하여 위험·불안 요소를 사전에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음주운전, 신호위반, 이륜차 교통법규 위반행위 근절을 위해 주·야 구분 없는 스폿 이동식 음주단속과 이동식 과속단속장비, 캠코더 영상단속장비 등을 활용하여 도민으로부터 공감받는 단속 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통사고로부터 도민 안전 확보와 지역 내 교통법규 준수 문화개선으로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경북 만들기에 도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교통활동을 펼치겠다”고 했다.
구리시, 전통시장 Clean-Up 환경정비 활동 전개
구리시, '전통시장 Clean-Up 환경정비 활동' 전개경제재정국 직원과 함께 깨끗한 전통시장 만들기 앞장서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쾌적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 조성을 위해 2월 4일부터 ‘경제재정국 직원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Clean-Up 환경정비 활동’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전통시장 이용객 증가로 발생하는 쓰..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마을골목 깔끔이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2일 한솔근린공원과 인근 상가 일원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활동으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포천시, 버스승강장 방풍막 설치로 겨울철 주민 불편 적극 해소
포천시는 겨울철 한파와 강풍으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고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줄이기 위해 관내 버스승강장에 방풍막을 설치하며 생활밀착형 안전 개선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월 8일부터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운영한 ‘공감·소통 간담회’에서 제기된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시민의 일상 ...
의정부시, KD운송그룹 설맞이 이웃돕기...온누리상품권 1천만 원 기탁
의정부시는 2월 4일 KD운송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천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시장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KD운송그룹 우정식 이사와 ㈜평안운수 송진화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이들은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1천 매를 시에 전달했다.KD운송.
의정부시, 호원권역 티타임 개최...지역 현안 공유의 장 마련
- 지난해 12월 재개관한 정보도서관에서 지역 현안 논의 -의정부시는 2월 4일 흥선‧호원권역 주민대표와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원권역 현장 티타임을 개최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티타임은 지난해 12월 구조변경(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한 정보도서관 내 기록공유관에서 진행됐다. 정보도서관은 개관 20년을 맞.
연천군자원봉사센터, 2026 자원봉사 아카데미 ‘자원봉사! 생생정보 상생봉사’ 진행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일 오후 4시 연천군 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6 연천군 자원봉사 아카데미 ‘자원봉사! 생생정보 상생봉사’를 진행했다.이번 아카데미는 자원봉사 단체의 리더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특강 및 사업 보고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센터의 주요 사업과 자원봉사 정책 변화에 대한 인식을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