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소방서, 안전한 기업활동 지원을 위한 산업단지 소방안전대책 추진 - - 오는 2016년 2월 말까지 관내 산업단지 9개소에 대하여 추진 - 김흥식
  • 기사등록 2015-11-23 11:13:06
기사수정


▲ 보령소방서 전경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에서는 오는 20162월 말까지 관내 산업단지(9개소)에 대하여 안전한 생활속에 기업활동을 독려하고, 사소한 부주의 등에 의한 공장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산업단지 소방안전대책을 수립 추진에 나선다.

 

소방서 측에 따르면 이번에 추진하게 되는 산업단지 소방안전대책은 지난 1010일 보령시 관내 웅천읍의 한 에너지재생 공장 화재를 비롯하여, 105일에는 천안 종이컵 제조공장 화재 등 최근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공장화재가 발생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유사사고 재발방지 등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주요 추진 사항으로는 각 산업단지별로 특성에 맞게 맞춤형으로 추진하게 되어지며, 산업단지 내 입주공장 현황정비를 시작으로 산업단지 관계자 간담회 산업단지별 소방안전협의회 구성·운영컨설팅 근로자(외국인 근로자 포함) 등을 대상으로 한 119소방체험장 운영 등을 추진하게 되며, 홍보활동 강화를 통한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공장시설 소방안전 길라잡이책자를 제작·보급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산업단지의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관계인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 “평소 소방시설 등에 대한 이해 및 대응·대피방법을 평소에 잘 숙지하고, 작업장의 환경, 작업공정 등 모든 상황에 대한 안전수칙 마련하여 안전한 기업활동 운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