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반려견 주요 출입장소와 민원 빈발 지역을 중심으로 미등록 반려동물을 집중단속을 할 예정이라고 18일 전했다.
군은 집중단속에 앞서 미등록 반려견 자진신고 기간을 8월 31일까지 운영하고, 이 기간 내에 등록 및 신고하면 등록대상 반려견 위반사항(미등록, 등록사항 미변경 등)에 대한 과태료를 면제한다.
동물등록대상은 주택․준주택에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인 개와 주택․준주택 외의 장소에서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인 개가 대상이고, 동물등록대행동물병원에서 등록이 가능하며, 기존에 동물등록이 되어 있더라도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거창군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여 변경신고하면 된다.
미등록자와 변경사항 미신고자에게는 「동물보호법」 제47조제2항제5호, 제3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라 각각 100만원 또는 4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특히, 거창읍은 동물등록 의무지역이며, 맹견의 경우 읍․면에 관계없이 동물등록을 해야 한다.
현재까지 면소재지는 동물등록 대상은 아니지만 2023년 4월부터는 확대 될 예정인 만큼 거창군 반려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김규태 농업축산과장은 “9월부터는 집중단속을 할 예정이므로 동물등록 및 변경신고를 과태료 면제기간인 8월 31일까지 필히 하셔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