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광주북구의회(의장 김형수)가 16일 본회의장에서 예산·결산 분야 직무 전문성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을 실시하였다
제279회 임시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을 초청하여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예산안 및 결산안 심사 기법’ 이라는 주제로 예산·결산 심사 분야 실전 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정창수 소장은 대통령직속 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과 행정안전부 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여러 지자체의 재정관리 관련 심의위원·재정분석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김형수 의장은 “이번 교육은 예산이 낭비되지 않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예산안·결산안 심사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항상 북구 발전 방향을 연구하고 의원 역량을 강화하여 전문성을 겸비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의회는 ▲제279회 임시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280회 임시회 ‘2021회계연도 결산안’, ▲제2차 정례회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3년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있다.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