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115년 만의 폭우로 서울 강남구 일대가 물에 잠기는 등 서울시 곳곳이 장마 폭우로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생업을 중단하고 피해이웃을 돕고자 수해복구 자원봉사에 나선 봉사단체가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 영등포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10일, 생업을 중단하고 긴급수해복구활동에 나서고 있다.영등포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조용준) 회원 100여명은 관내 인근 도림천 범람에 따른 수해 피해가 발생하자, 회원 대다수가 피해 주민을 돕기위해 생업을 잠시 중단하고 긴급수해복구 활동에 나섰다.
이들 새마을 회원들은 침수된 가사도구 일체를 서둘러 양지로 옮기고 깨끗한 물로 오물을 닦고 햇볕에 말리는 등 폭우 피해로 망연자실해 있는 이웃의 손과 발이 되어주며 피해 최소화에 앞장섰다.
▲ 새마을운동 영등포구지회 산하 대림2동 부녀회원들이 10일 수해피해 가정을 찾아 주방기구를 세척하고 있다.한편, 새마을운동 영등포구지회 산하 대림2동 부녀회(회장 김영자) 회원들은 대림2동 관내 수해 피해를 입은 독거노인을 찾아 침수되어 오물에 젖어 있는 장판을 걷어내고 주방기구 일체를 세척하였으며, 신길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노희춘) 회원들도 수해지역 일대에 대한 생활방역을 펼치는 등 이웃사랑 실천의 귀감을 보여주었다.
▲ 새마을운동 영등포구지회 산하 신길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10일 수해피해지역 일대에서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