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자동 관수시스템 보급으로 단촌면 1.5ha에 관수 노동력 30% 절감과 생산성 20%를 증대했다. 의성군 제공의성군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고온과 가뭄으로 고추재배 농가의 근심이 커지는 가운데 노동력 절감과 품질향상을 위한 자동 관수시스템을 보급하여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고추 주산단지인 단촌면에 1.5ha 규모의 면적에 자동관수시스템을 보급하여 관수 노동력 30% 절감과 생산성 20%를 증대했다.
자동관수시스템은 토양수분장력 센서와 관수제어 장치를 활용하여 고추밭에 자동으로 양·수분을 공급해주는 방식으로 농업용수를 절약하고 최적의 생육환경을 조성해 수량증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실시간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 정밀한 물관리가 가능하며 이상기후 상황에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단촌면 옥순분 농가는 “올해 많은 농가가 가뭄으로 초기 생육이 저조하여 걱정이 많았는데 우리 밭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물을 줄 수 있어서 이제 가뭄피해 걱정 없이 훨씬 편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어 힘이 난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상기상으로 인한 가뭄 및 고온 등으로 고추 농가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자동관수시스템의 확대 보급을 통해 더 많은 고추농가가 안전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리시, 전통시장 Clean-Up 환경정비 활동 전개
구리시, '전통시장 Clean-Up 환경정비 활동' 전개경제재정국 직원과 함께 깨끗한 전통시장 만들기 앞장서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쾌적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 조성을 위해 2월 4일부터 ‘경제재정국 직원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Clean-Up 환경정비 활동’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전통시장 이용객 증가로 발생하는 쓰..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마을골목 깔끔이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2일 한솔근린공원과 인근 상가 일원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활동으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포천시, 버스승강장 방풍막 설치로 겨울철 주민 불편 적극 해소
포천시는 겨울철 한파와 강풍으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고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줄이기 위해 관내 버스승강장에 방풍막을 설치하며 생활밀착형 안전 개선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월 8일부터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운영한 ‘공감·소통 간담회’에서 제기된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시민의 일상 ...
의정부시, KD운송그룹 설맞이 이웃돕기...온누리상품권 1천만 원 기탁
의정부시는 2월 4일 KD운송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천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시장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KD운송그룹 우정식 이사와 ㈜평안운수 송진화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이들은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1천 매를 시에 전달했다.KD운송.
의정부시, 호원권역 티타임 개최...지역 현안 공유의 장 마련
- 지난해 12월 재개관한 정보도서관에서 지역 현안 논의 -의정부시는 2월 4일 흥선‧호원권역 주민대표와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원권역 현장 티타임을 개최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티타임은 지난해 12월 구조변경(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한 정보도서관 내 기록공유관에서 진행됐다. 정보도서관은 개관 20년을 맞.
연천군자원봉사센터, 2026 자원봉사 아카데미 ‘자원봉사! 생생정보 상생봉사’ 진행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일 오후 4시 연천군 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6 연천군 자원봉사 아카데미 ‘자원봉사! 생생정보 상생봉사’를 진행했다.이번 아카데미는 자원봉사 단체의 리더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특강 및 사업 보고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센터의 주요 사업과 자원봉사 정책 변화에 대한 인식을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