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장성락 작가 별세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7-26 15:51:10
기사수정


▲ 사진=레드아이스 스튜디오 /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작화를 담당했던 장성락 작가가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웹툰 제작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를 올려 장성락 작가가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인해 지난 23일 사망했다고 밝혔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평소 지병이 있었고 이로 인한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며 “유가족과 지인들만 모시고 가족장으로 장례를 치렀다"고 말했다.


고(故) 장성락 작가는 일본에서 박성우 작가와 함께 ‘스페이스 댄디’의 작화 담당을 시작으로 ‘거충열도’, ‘뷰티풀 레전드’를 연재했으며, 한국으로 돌아와 나 혼자만 레벨업을 연재했다.


수준 높고 섬세한 표현력을 갖춘 고인의 작풍은 특히 액션 신에서 더욱 빛을 발해, 역동적인 작화와 인상적인 장면 연출로 우리에게 잊지 못할 명작을 남겼다.


대표작인 나 혼자만 레벨업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2018년 3월 연재를 시작해 2021년 12월 완결된 작품이다. 


연재하는 동안 한국은 물론 일본, 미국, 중국 등 연재된 모든 국가의 웹툰 분야에서 압도적 1위를 달성했으며,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42억 뷰를 기록했다. 또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A-1픽처스를 통해 2023년 방영을 목표로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99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