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경기도 공공데이터 활용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결식아동 급식 지역가게 연계 서비스 `나비`를 출품한 김하연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결식아동에게 급식 지원가게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 플랫폼앱 ‘나비’가 ‘2022년 경기도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경기도는 지난 13일 오후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경기도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가리기 위한 발표평가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신규 비즈니스나 서비스 창출에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 2일부터 6주간 아이디어 신청·접수를 시작해 총 27팀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데이터 전문가, 비즈니스 전문가 등 전문 심사위원 6명의 서류심사를 통해 발표평가 대상 6개 팀이 선정됐다.
발표평가는 6개 팀별로 자료발표와 전문 심사위원들의 질의에 대한 평가로 진행해 최우수상, 우수상이 결정됐다. ▲최우수상에는 김하연씨의 ‘결식아동 급식지역가게 연계’ 아이디어가 ▲우수상에는 ‘TOB니바퀴’팀의 ‘청정하천을 위한 지속가능한 관광’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선정된 팀에는 경기도지사 상장이 수여되며, 올해 9월에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추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작 ‘결식아동 급식지역가게 연계’는 공공데이터 포털의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데이터를 활용해 결식아동에게 급식지원가게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결식아동을 돕고 싶은 점주들이 쉽게 동참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안했다.
우수상 수상작 ‘청정하천을 위한 지속 가능한 관광’은 물환경정보시스템의 ‘지역별 하천 수질 데이터’와 ‘생물측정망 서비스 데이터’ 등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하천 관광을 위한 관리방안과 관광객들을 위한 생태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규식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경기도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확산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