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에서 창업할 로컬창업가 육성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7-14 17:08:33
기사수정


▲ 사진=오케이어스




로컬인서울 운영사 오케이어스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2년 로컬브랜드 상권에서 창업할 청년(예비)창업가 양성과정 ‘로컬인서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컬인서울’은 2022년 지정된 서울 로컬브랜드 상권에서 서울 청년들이 해당 지역의 로컬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창업 모델을 발굴해 서울형 로컬창업가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서울시는 로컬창업가에게 필요한 공간 창업 맞춤 교육 제공 및 관련 분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청년(예비)창업가를 20~15명 내외를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로컬브랜드 창업 맞춤 교육 △사업화 지원금 최대 3000만원 지원 △최대 1억 이내 융자를 지원한다.


로컬인서울은 공간 창업 기반의 로컬브랜드 창업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로컬브랜드 상권 분석, 창업 아이템 발굴 및 구체화, 전문가 컨설팅(공간 디자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브랜드 디자인 등) 및 지속 가능한 수익 모델 창출을 위한 서울형 로컬창업가 전문 과정이다.


12주간의 로컬인서울 교육 과정을 통해 사업 모델이 검증된 청년(예비)창업가(사업자 등록 완료 자에 한해)에게 사업화 자금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하고, 서울 신용보증재단에서 창업자금 최대 1억원 이내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창업자금 융자 지원 관련 사항은 2023년 1월 이후 서울 신용보증재단이 청년(예비)창업가 개별 신용에 따라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자는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 모집하며, 로컬브랜드 상권의 유·무형 지역 자원을 활용 해당 상권의 로컬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자신만의 브랜드 창업을 계획하는 서울시 거주 중인 청년(만 19~39세)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사업 내용 및 로컬브랜드 상권 소개는 로컬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로컬인서울 운영사 오케이어스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9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