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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지킴이 여수시산림조합, 취약계층 보이스피싱 막아 조재웅 사회 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06-30 10:3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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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취약계층 보이스피싱 예방


여수시산림조합(조합장 양재승)은 2022년 6월 28일 보이스피싱 예방에 따른 표창장을 여수경찰서로부터 수여 받았다.


여수시산림조합 김영철 직원은 지난 5월 2일 11시 30분 경 여수시산림조합 고객 ***(만69세)은 얼굴이 상기되고 불안한 행동을 보이며 정기 예탁금 2,990만원의 중도해지를 요구하였다.


이를 수상하게 여기고 중도해지 고객에게 중도해지 사유를 물었으며, 고객은 금융감독원에서 자금결제가 되지 않은 것이 있어 찾아 가겠으니 정기 예탁한 자금을 해지하여 현금으로 보관하라는 통지를 받고 요청한 것이라 말하였다. 


이에 여수시산림조합 금융과 직원들은 보이스피싱을 확신하고 고객을 안심시킨 후 경찰에 고객을 인도하고 피해를 예방하였다.


양재승 조합장은 “평소 보이스피싱 관련 사례 전파와 관련 사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혹시 모를 고객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어서 금번 사건을 예방 할수 있었다”고 말하고 지역민들의 산림조합금융의 많은 이용을 당부하였다. 붙임 사진 : 취약계층 보이스피싱 예방 사진 1매


한편 여수시산림조합은 정부산림사업 위탁•대행 특수법인으로서 산림경영지도 및 임업정책자금지원 전담기관으로서 산림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하여 지속적인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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