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2022년 상반기 베스트드림팀 표창 - 시정발전 및 시민복리 증진에 기여한 5개 부서 선정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2-06-30 09:22:20
기사수정

창원특례시는 29일 제1부시장 집무실에서 열정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시정발전에 기여한 5개 부서를 베스트드림팀으로 선정, 표창을 수여했다

▲ 창원특례시, 2022년 상반기 베스트드림팀 표창

.


2022년 상반기 베스트드림팀에는 마산보건소 건강관리과, 스마트혁신산업국 신성장산업과,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복지여성보건국 사회복지과, 창원소방본부 안전체험운영단이 선정되었다.


▷ 마산보건소 건강관리과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접종을 위해 경남 최초로 ‘지역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하였으며, 의료취약 지역의 ‘이동 접종센터’를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 부서원이 협동하여 예방접종에 총력을 다하였다.


▷ 스마트혁신산업국 신성장산업과는 국산 CNC 실증 테스트플랜트 구축 사업 등 6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468억원의 국비를 확보하였고,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조성사업 확정으로 산업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하였다. 또한 로봇랜드 테마파크에 콘텐츠를 보강하고, 지역 타깃 홍보를 강화하여 관광객이 전년 대비 64%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는 마산해양신도시 유휴부지를 활용한 유채·청보리밭을 조성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 공간 및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상자 텃밭 분양, 힐링원예체험, 치유농업 사업 발굴 추진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다.


▷ 복지여성보건국 사회복지과는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지원 사업에 적극 대응하여 왔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센터를 설치 및 운영하였으며, 격리자 재해구호물품 지급, 취약계층 생계 희망 자금 지원, 취약 계층 및 어린이집 자가검사키트 지원사업 추진 등 시민 생활 지원에 최선을 다하였다.


▷ 창원소방본부 안전체험운영단은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을 구축하여 시민 중심 소방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였고, 또한 전국 최초 드론체험 시설을 구축하여 타 체험관과 차별화를 두었다.


창원특례시는 하반기에도 시정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에 큰 기여를 한 부서를 베스트드림팀으로 선정하여 격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