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푸마 후원 여성 축구 선수들, ‘She Moves Us’ 동영상 출연
  • 김만석
  • 등록 2022-06-29 17:44:35
  • 수정 2022-06-29 17:44:57

기사수정


▲ 사진=PUMA SE




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제작한 동영상 ‘She Moves Us’에 푸마가 후원하는 축구 선수들이 출연해 여성 프로 축구 선수로서 겪는 희생과 어려움을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노르웨이 축구 국가 대표인 잉그리드 엥겐(Ingrid Engen)은 “한 명의 축구 선수가 되기까지 남성 중심의 시선에 맞서야 했다”며 “세상엔 축구를 남성의 스포츠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우리도 남자들과 똑같이 경기를 치르며 주변 환경도 다 똑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경기를 통해 세상에 보여주려는 것이 바로 그것”이라고 강조했다.


영국 축구 스타 니키타 파리스(Nikita Parris)는 여성 프로 선수들을 바라보는 시선이 존중으로 바뀌는 모습에 놀라워했다. 파리스는 “경기장 안팎은 물론 훈련장에서도 남성 중심의 시선이 팽배한다”며 “여성 축구계에는 도처에 수많은 불평등이 자리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여성 축구의 길을 연 선구자들 덕분에 지금도 선한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프로 축구 선수로서 국제무대에서 성공을 거둔 스웨덴 축구 국가 대표 프리돌리나 롤포(Fridolina Rolfö)도 다른 여성 선수들에게 자신을 믿으라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고 싶어 했다. 롤포는 “다음 세대를 위해 뛰려고 한다”며 “프로 축구 선수가 돼 어린 소녀들과 소년들에게 뭔가를 보여 줄 수 있는 롤모델이 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동영상 ‘She Moves Us’는 전 세계 소녀와 여성의 권리에 영향을 미치는 이야기와 공동의 노력을 공유해 이들에게 힘을 실어주고자 한다. 글로벌 팝스타이자 푸마 홍보대사인 두아 리파(Dua Lipa)가 동영상 제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아 리파는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는 것은 특히 남성의 성취를 강조하는 경향이 강한 스포츠와 엔터테인트먼트 분야를 바꾸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성은 다양한 분야에서 앞서고 있으며 여성의 성취를 기념하는 것은 흥미롭고 고무적인 일”이라며 “또한 스타를 꿈꾸는 이들을 독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