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라딘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김민수
  • 기사등록 2022-06-23 17:41:51
기사수정


▲ 사진=알라딘 /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표지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2022년 상반기 국내도서 판매량을 종합한 결과,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룰루 밀러, 곰출판)가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미국 방송계의 퓰리처상이라 불리는 피버디상(Peabody Awards)을 수상한 저자 룰루 밀러의 첫 책으로 자연계에 질서를 부여하려 한 19세기 과학자 데이비드 스타 조던의 삶을 흥미롭게 좇는다. 


미국에서는 워싱턴포스트, 북라이엇, 내셔널퍼블릭라디오NPR, 시카고 트리뷴, 스미소니언 선정 2020년 최고의 책으로 꼽힌 바 있다. 


국내에는 2021년 12월 출간돼 서점과 언론이 주목을 받은 후 한 유튜브 채널에 소개되며 전주 대비 판매량이 8배 이상 급상승을 하기도 했다. 


이후 해당 도서를 읽어본 독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판매량이 올라 2월 한 달간 알라딘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유지했으며, 현재도 종합 베스트셀러 20위 내 자리하는 등 꾸준히 판매량이 유지돼 상반기 전체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알라딘 관계자는 “최근 수년간 팬데믹 속에서 우울과 허무가 일상을 지배했다.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삶의 모든 것이 무너졌다고 생각했을 때 비로소 펼쳐지는 자유롭고 아름다운 세계를 보여준다”며 “지친 마음과 무력감을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하는 책의 빛이 많은 독자에게 영감을 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