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위교육지원청, 학생의 성장을 돕는 교사 평가역량 제고 - - 2022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 실시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2-06-16 10:30:34
기사수정



군위교육지원청은 15일 대회의실에서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2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 초등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는 교사가 자신이 가르치는 학급에 대해 평가 계획에서부터 문항 개발, 평가 시행, 피드백 및 결과 산출, 기록까지 개별적으로 수행하는 평가이며, 수업과 평가의 선순환으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개별 맞춤형 교육을 지향한다.

 

이번 연수를 위해 참석자들은 사전에 원격으로 학교평가 이론 4시간을 이수하였으며, 연수일에는 과정중심 평가 지원단인 의흥초 교사 박종욱이 강사로 진행한 실습형 집합 연수 4시간을 이수하였다.

 

집합연수는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를 이해하고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계획 수립, 평가도구 개발 및 평가 결과 활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습해 봄으로써 교육 현장 실무 능력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되었다.

 

송경란 교육장은 성취기준을 분석하여 어떻게 수업하고 무엇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에 대한 상호담론으로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과정중심 평가가 학교 현장에 안착하고 내실 있게 운영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9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