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 제공은평구는 ‘청년 동아리 기획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년 동아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동아리 기획 지원사업’(이하 청동기)는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에서 동아리 활동공간, 강사료 등 동아리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 서울시 청년정책 거버넌스활성화 사업에 제5기 은평구 청년네트워크가 동아리를 직접 기획·운영하는 소통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높이려는 취지로 제안하여 선정됐다.
모집 대상은 만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이며, 6월 24일까지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로 접속하여 신청 가능하다.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분야별 동아리 선정과 모임장 모집을 완료하였고 5월에는 동아리 기획과 운영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청동기’사업에 참여하는 동아리는 ▲댄스(댄스부락리), ▲비인기 운동종목(SPORTS COLUMBUS), ▲요가(MINE요가), ▲봉사(내여봉-내일을 여는 봉사단), ▲기타연주(기연), ▲영화제작(데이아 엑스 마키나), ▲뜨개질(은청뜨밤-은평구 청년들의 뜨거운 뜨개질 밤), ▲희곡 감상(이달희-이달의 희곡), ▲반려동물 커뮤니티(펫밀리:이상한 가족), ▲독서(이야기 사냥꾼), ▲축구(은평 실버 불릿 FC), ▲밴드(블랙커피) 등 12개 동아리이며, 올해 말까지 은평구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된다. 연말에는 성과공유회를 겸한 동아리 박람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오랑 청동기 담당매니저(☎ 02-351-3711)에게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청동기를 통해 소통과 교류가 활성화된 모임이 많아져 지역사회에 건강한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귀 기울여 들어 청년층 지원정책에 담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
달무리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
달무리는 달 주위에 둥근 고리처럼 나타나는 광학 현상이다. 대기 상층의 얇은 구름 속에 있는 얼음 결정이 달빛을 굴절시키며 생긴다.보통 반지름 약 22도의 원형 고리가 가장 흔하게 관측된다. 달무리가 보일 때는 날씨가 변하거나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옛날부터 달무리는 자연의 징조로 여겨져 민속과 속담에도 자주 등장...
조슈아 트리 (Joshua tree) 국립공원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동부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모하비 사막과 콜로라도 사막이 만나는 지점에 있다.공원 이름은 독특한 형태의 조슈아 트리(Joshua tree)에서 유래했으며, 이 나무는 모하비 사막을 대표하는 식물이다.넓은 사막 지형과 화강암 바위, 선인장 군락이 어우러져 독특한 자연 경관을 이룬다.암벽등반, ..
동두천시, 제15회 예술대상 시상식·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 개최
동두천시는 12월 17일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에서 ‘제15회 동두천 예술대상 시상식’과 ‘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시민예술대학은 경기민요, 시낭송, 무용, 장구난타, 가야금 등 10개 강좌를 운영하며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 교육을 제공한다.행사에서는 수료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무..
동두천시, ‘우리고장 동두천 향토유적 답사’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는 17일 동두천문화원 주관으로 ‘우리고장 동두천 향토유적 답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지역 내 주요 향토유적지를 직접 답사하며 해설을 듣고, 동두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도록 마련됐다.참가자들은 어유소장군 사당, 암각문, 삼충단, 홍덕문 선생 추모비, 자유수호위령탑, 이태조 행궁지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