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대 눈높이에 맞춘 ‘10대를 위한 공정하다는 착각’ 출간 김민수
  • 기사등록 2022-06-10 13:14:06
기사수정


▲ 사진=미래엔





미래엔의 아동 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오는 16일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저서 ‘공정하다는 착각’을 10대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한 ‘10대를 위한 공정하다는 착각’의 정식 출간을 앞두고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신간 10대를 위한 공정하다는 착각은 원저 공정하다는 착각에서 다뤘던 사건과 소재들을 중심으로 다소 어려운 개념을 10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냈다. 


공정하다는 착각은 2020년 말 출간돼 그간 우리 사회에 팽배한 ‘능력주의’의 한계를 지적하고 ‘공정함’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큰 반향을 일으킨 베스트셀러이다.


이번 신간은 △돈도 능력인가요? △빈부 격차를 그럴싸하게 설명하는 법 △교육만이 답일까요? △어떤 나라에서 살고 싶은가요? 등 주어진 주제들에 대해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보다는 해당 주제의 문제점이나 해결 방법 등을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은 학력주의가 만연한 우리 사회에서 명문 대학을 위해 치열한 입시 경쟁을 펼치고 있는 10대들에게 이러한 경쟁이 정말 공정하게 이뤄지고 있는지 묻는다. 또한 어떻게 하면 사회 구성원들이 경쟁보다는 서로 연대하는 삶을 살 수 있을지 우리 사회와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이로운 공동선을 만들어 갈 수 있을지를 고민하게 한다.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며 어떤 노력을 추구해야 하는지 함께 생각하고 해답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미래엔 관계자는 “신간은 우리 사회의 여러 문제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10대들이 스스로 공정함에 대한 답을 찾아 나갈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라며 “과열된 입시 경쟁 속에서 진정한 공동선과 공동체의 의미를 생각할 기회를 얻는 것만으로도 앞으로의 사회를 만들어갈 청소년들에게 선물 같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