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 제공서울 은평구는 지역사회 내 성평등 의식을 개선하고 안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주민대상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은평구민이다. 관내 복지시설, 영세기업, 소상공인, 다중이용시설, 주민단체, 학부모 모임 등 5인 이상의 기관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파견교육 형태로 무료 지원된다. 교육 희망 기관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를 파견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성인지 교육 등으로 이뤄져 있다.
교육 기간은 오는 11월까지다. 신청 기관별 희망하는 교육일, 교육시간, 교육내용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세부 협의를 통해 교육이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은평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교육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dhey1213@ep.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돼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주민대상 폭력예방교육은 은평구에서 매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복지관, 학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총 1,987명이 이수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올해 교육에도 더 다양하고 많은 기관·단체에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