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예술의전당 제공예술의전당은 오는 27일(금) 오전 11시, KT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마음을 담은 클래식(이하 '마음 클래식')을 개최한다.
이날 공연에서는 피아니스트 금혜승부터 오보이스트 김우중, 메조소프라노 추희명까지 국내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관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콘서트홀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공연은 향토적인 민요풍 선율과 경쾌한 리듬이 돋보이는 드보르자크의 카니발 서곡으로 화려하게 음악회의 출발을 알리고, 이어 풍부한 감성으로 깊이 있는 연주를 보여주고 있는 오보이스트 김우중(충북도향 수석)이 영화 ‘베니스의 사랑’의 주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어 유명해진 마르첼로의 오보에 협주곡을 선보인다.
두 번째 주인공인 메조소프라노 추희명(안양대 교수)은 드라마틱한 감성과 뛰어난 음악성으로 다양한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신이 내린 목소리’로 극찬을 받았다. 이번 무대에서는 오페라 아리아부터 한국가곡 ‘연(緣)’, 영화 OST ‘문리버’까지 다양한 명곡을 노래한다.
2부에서는 섬세하고 지적인 연주로 호평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금혜승(백석대 교수)이 쇼팽 피아노 협주곡 제2번 1악장을 연주한다. 짝사랑을 하고 있던 쇼팽의 풋풋한 감성을 아름다운 선율에 고스란히 담아 서정적이면서도 기품이 넘치는 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김용배 추계예대 명예교수의 재치있는 해설이 백미인 '마음 클래식'은 이택주 음악감독이 이끄는 KT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 꾸며진다.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은 “오직 '마음 클래식'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클래식 음악 선율을 들으며, 아름다운 네 번째 금요일 오전 시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