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청년 취업 응원해요 ‘꿈뜨락 옷장’ 운영 - 여수중앙시장 2층 꿈뜨락몰 내…연 3회, 1주일간 무료 대여 조재웅 사회 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05-10 16:23:26
기사수정

▲ ▲ 여수시가 구직활동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꿈뜨락 옷장’을 운영 중이라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여수시가 구직활동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꿈뜨락 옷장’을 운영 중이라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여수중앙시장 2층 꿈뜨락몰 내에 위치한 ‘꿈뜨락 옷장’은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연 3회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1회 대여 시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다. 사전 연습을 위한 AI면접도 무료로 진행한다. 


이용 방법은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꿈뜨락 옷장을 방문해 

신의 사이즈에 맞는 옷을 선택하면 된다. 


단, 옷장 방문 시 ▲여수시 거주 또는 관내 대학(교) 재적(재학, 졸업)을 증빙할 수 있는 증명서와 ▲면접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은 “면접을 앞두고 정장을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상황이었는데 다행히 꿈뜨락 옷장에서 안성맞춤인 정장을 빌릴 수 있었다”면서 “덕분에 면접을 잘 치르고 합격까지 해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꿈뜨락 옷장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계절별, 사이즈별 다양한 정장을 구비해 편의성을 높이고 청년들의 꿈을 응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061-664-211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4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