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마켓 경상북도점. 경상북도 제공정례 농산물 직거래장터인 ‘바로마켓 경상북도점’이 산지의 신선함을 무기로 대구 소비자의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달 개장 이후 지금까지 매주 토․일요일 12회를 운영해 방문객 1만7천157명, 매출액 4억 6천700만원을 달성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매출이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철 농특산물 특별할인행사 ▷현장 경품행사 ▷적립포인트 제도 ▷참여형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소비자 맞춤형 이벤트를 펼친 것에 기인했다는 자체 분석이다.
또 대구 수성못에 2호점을 운영해 농산물 마케팅의 고급화를 통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며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정기적인 기부와 체험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민과 상생도 도모하는 바로마켓으로 거듭나고 있다.
경북도는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로 접어들면서 바로마켓 운영을 더욱 활성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카네이션 및 꽃다발 특판전, 축산물 특판전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 시군과 함께 대표 농특산물 할인행사 상시 개최, 농업인단체와 연계한 품목별 특판 행사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바로마켓이 도시와 농촌, 소비자와 판매자가 서로 윈윈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제는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넘어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전국 대표 마켓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우리마을 소통국 ‘보이는 라디오’ 행사 개최
서귀포시는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과 함께 11월 5일(수)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지역주민 200여 명과 ‘우리마을 소통국’ 사업의 하나인 보이는 라디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정방동, 동홍동 주민의 동아리 공연과 우리동네 자랑 및 퀴즈이벤트 코너 등이 진행..
제주시,‘2026년 스포츠강좌이용권’대상자 모집
제주시는 체육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균등한 스포츠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2026년 저소득층 유·청소년 및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를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2026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예산은 총 20억 8,500만 원으로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부산시, 「양성자치료센터 구축」 업무협약 체결… 암 치료 허브 도약!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3일) 오전 11시 해운대 그랜드 조선 부산에서 ▲기장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과 동남권 첨단 암 치료 특화도시 조성을 위한 「양성자치료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장군 동남권방사선의과학산단 내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양성자치..
제7회 뮤직토크쇼 스카이로드에서 낭만 음악회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31일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 스카이로드에서 열린 ‘뮤직토크쇼’에서 시민 700여 명과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날 대전 출신 7인조 팝R&D 밴드 레베로프와 가수 정인이 함께했고, 유 부시장은직접 객석과 소통하며 대전의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청년 창업가에게 기회를!” …청년디딤터, ‘제3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 홍보실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청년디딤터가 지난 10월 30일(목) 오후 2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유스타홀에서 ‘제3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가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구는 앞서 지...
호계중,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여자 배드민턴 단체 준우승
사진=울산교육청제공[뉴스21 통신=김보미 ]울산 북구 호계중학교(교장 김동희)는 지난 2일 열린 광주여자대학교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열린 ‘제18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축전’ 배드민턴 대회 여중부에서 단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한 대회로...
울산교육청, 스마트폰 속 위험 알리는 웹드라마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주제로 제작한 웹드라마 ‘스마트폰에 잠긴 세상’이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7,000회 이상을 기록하며 누리꾼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울산교육청은 최근 청소년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급증하고 사이버 환경에서 유해 요인이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