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 이웃사촌복지센터는 노인들의 정신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활동, 활발한 노년기 삶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 4월 27일 단북면 성암1리 마을주민 20여명과 5월4일 단밀면 위중1리 마을주민 20여명이 함께하는 추억의 명랑운동회를 열었다.
‘고추짱!’의 뜻은 ‘고고~ 추억으로~ 짱 좋아!’라는 앞 글자 줄임말이다. 이날 ‘고추짱!’이라는 이름으로 마을주민들이 함께 추억의 명랑운동회와 즐거운 소풍놀이를 같이 즐겼다.
이날 행사는 4행시 짓기, 보물찾기 그리고 청팀, 백팀과 나뉘어 시니어볼링, 고리던지기, 줄다리기를 하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주민들이 서로 만날 기회가 없어 우울감을 느끼고, 마을 일에서 점점 무관심해지는 시점에 다행히 코로나가 조금 완화되어 다시 주민들이 모여 모두가 즐겁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이 마련됨으로써 주민들 스스로 자존감을 회복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다.
새벽부터 일어나서 주민들 식사와 마을 전체 김밥을 싸며 도시락을 싸들고 고추짱!을 참여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신 마을주민들을 보며 의성군 이웃사촌복지센터의 취지인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마을돌봄 공동체 활성화와 조직력 강화가 돋보이는 날이 되었다.
옛 시절 그리운 추억의 감성을 느끼고 노령으로 위축된 자신감을 증진시키며 같이 즐기고 스스로 참여하는 단북면 성암1리 마을주민과 단밀면 위중1리 마을주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어린 초등학생 시절로 다시 돌아간 것 같다”라며 말했다.
유정규 이웃사촌복지센터장은 “오늘 이 시간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우울했던 기분을 해소하고, 일상을 회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이러한 시간을 더 자주 갖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