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바른북스창원시도서관사업소가 주관하는 2022 창원의 책 독후감 전국 공모전 일반/청소년부문에 공모 지정도서로 바른북스 출판사 ‘나에 살던 고향은’이 선정됐다.
창원시는 ‘창원의 책’이라는 이름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의 첫걸음을 시작한다. 창원시도서관사업소는 2022 창원의 책 선정 도서와 후보 도서 20권을 지정해 독후감 전국 공모전을 5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독후감·독후화 분야에 대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에 2022 창원의 책 독후감 전국 공모전 일반/청소년부문에 공모 지정도서로 선정된 바른북스 출판사 ‘나에 살던 고향은’은 80년대를 배경으로 한 성장소설이다.
책에서는 가난과 삶의 가혹함이 기어코 잔인하게 그들을 주저앉혀버릴 때일수록 더 마음을 내어 서로를 보듬는 따스함이 참으로 기특하고 예쁘게 묻어난다. 슬프게도 그 아픔 속에 아이들은 야물어지고 더 자라 버린다.
책은 결핍이 있다고 해 모두가 불행하지는 않다는 것과 가난과 불편이 있겠지만 다시 일어나 생을 살아낼 힘을 찾는 이들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책 속 할아버지가 심어 준 준휘 마음 속 나팔꽃의 뿌리는 자랄수록 더 단단해졌을 것이다. 그것이 얼마나 위대한 유산인지는 준휘 스스로가 깨닫는 순간마다 매번 그 경이로움을 경신할 것이다. 준휘는 영특하지만 그것보다 더 그 아이를 빛나게 하는 것은 선(善)함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그 마음에서 울리는 진동이 그 아이가 있는 곳마다 그 파장에 맞춰 울림이 퍼져나간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의 마음에도 저마다 나팔꽃 씨앗이 심어지기를, 혹은 여러분이 다른 누군가에게 나팔꽃 씨앗을 심어주는 이가 돼도 좋다고 책은 말한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