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럽연합(EU), 우크라이나 상품 관세 면제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4-28 16:29:20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우크라이나 수출품에 대한 1년 세금을 면제하기로 합의했다. 블라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수요일 밤 해당 내용을 담은 성명을 발표했다고 BBC가 보도했다. 


젤렌스키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우크라이나 수출품에 대한 세금과 관세를 1년 안에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반덤핑 관세도 폐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젤렌스키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위원장인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Урrsula von der Leyen)과 이 제안에 대해 자세히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합의는 우크라이나 경제를 보호하고 우리가 국내 생산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유럽 및 세계 시장에 대한 우리 제품의 적절한 수출은 위기를 극복하는 주요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젤렌스키가 덧붙였다. 


그에 따르면 이러한 조치가 우크라이나의 수출 시장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는 우크라이나뿐만 아니라 유럽인들에게도 이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이러한 결정이 앞서 영국 정부에 의해 이루어 진 바 있다. 지난 25일 영국은 우크라이나에서 수입되는 상품에 대한 관세를 해제함으로써 우크라이나 경제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38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