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조병화문학관조병화문학관은 2022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편운 아래서 문학·미술과 놀자’ 어린이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7월까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편운 아래서 문학·미술과 놀자’는 조병화문학관 인근 농촌 지역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길러내고자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성시 양성면 난실리 소재 톡톡플러스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문화 소외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지역 연계형 프로그램으로 2017년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편운 아래서 문학·미술과 놀자’는 경기도 안성시에서 태어나 안성을 빛낸 조병화(1921~2003) 시인의 작품들을 소재로 참여 학생들이 각자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개성 있는 문학과 미술 작품을 제작하는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술과 놀자 프로그램은 3월 31일부터 5월 26일까지, 문학과 놀자 프로그램은 6월 2일부터 7월 21일까지 각각 8회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최예문 미술 강사, 윤영애 문학 강사, 정은정 보조 강사는 어린이들에게 알찬 문학적 체험을 제공해 정서 발달을 위한 중요한 수업을 진행한다. 학부모들과 지역사회 관계자들은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