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주전초 그린스마트미래학교 개축공사 설계 제안공모 당선작발표 - 서울 소재의 건축사사무소아이디에스가 선정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4-21 23:34:26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이 주전초등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개축공사를 위한 설계 제안공모를 한 결과 서울 소재의 건축사사무소아이디에스가 선정됐다.

 

설계공모 당선작은 미래 학습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학습공간과 공용공간의 확대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친환경 재료인 목재로 녹색학교의 상징성을 나타냈으며 실내외 생태교육 학습공간을 연계했다.

 

또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녹색건축 인증, 건축물에너지관리시스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등을 획득해 친환경적이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건물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주전초등학교는 부지면적 5,361 에 연면적 2,405 규모로 기존 교사동 개축 및 다목적 강당이 증축될 예정이며, 6개월간의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 후 약 24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24년에 준공될 것이다.

 

이번 주전초등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개축공사 설계공모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건축계획전공 교수, 학교시설전공 교수, 건축사 등 총 7명이 평가위원으로 설계공모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2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주전초등학교 미래 교육 방향인 비판적 사고와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협력·공유 기반 프로젝트 학습을 적절히 수용하기 위한 공간을 구성할 것이며, 다목적 강당 및 도서관 영역을 지역주민에게 공유하여 행사와 활동을 수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33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 “한국, 우크라 살상무기 제공하면 큰 실수… 상응하는 결정”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