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키노라이츠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4월 2주 차(4/11~4/15)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던 '파친코'를 꺾고 4월 9일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가 1위를 가져갔다.
한 주동안 OTT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노희경 작가의 신작으로,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작품이다. 또한 신선한 조합의 호화 캐스팅이 눈에 띈다. 이동석 역의 이병헌, 민선아 역의 신민아, 최한수 역의 차승원을 비롯해 이정은, 한지민, 김혜자 등 연기파 배우들이 집결했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tvN에서 4월 9일 방영을 시작했으며 OTT로는 티빙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2위는 한인 이민 가족의 애환을 담은 소설 원작 드라마 ‘파친코’이다. 8부작 중 6화까지 진행된 ‘파친코’에서는 일본으로 이주한 주인공 ‘선자’가 이방인으로서 적응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더불어 ‘파친코’는 지난 2주 간 키노라이츠 주간 랭킹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애플TV+ 작품 중 최고 수준의 화제성을 보여주었다.
이어 SBS 금토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방영 일주일 만에 3위에 안착했다. 이 드라마는 인생 2회차 능력치 만렙 열혈 검사의 절대 악 응징기를 그렸으며, 이준기가 억울한 죽음을 당한 열혈 검사 김희우 역으로 등장한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