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특별자치도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지역 도서·농어촌지역 등 보건의료 취약지에 공중보건의사(이하 공보의) 58명을 배치한다.
제주도는 올해 공보의 복무 만료 및 신규 인력 배정에 따라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고루 제공할 수 있도록 이들을 배치해 지역 간 의료 수급 불균형을 해소할 방침이다.
공보의는 병역법 제34조 제1항에 따라 공중보건업무에 종사하기 위해 편입된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들이다.
올해 제주지역에서 복무 만료된 공보의는 21명이며, 타 시·도 전출자는 7명이다.
타 시·도 교류자를 포함해 26명*의 공보의가 신규 배치됨에 따라 14일부터 총 58명을 재배치한다.
※ 재배치 인원 및 배치일정
- 신규 공보의(4월 14일 배치) : 22명(의과 11, 치과 3, 한의과 8)
- 타 시·도 전입 공보의(4월 18일 배치) : 4명(의과 3, 한의과 1)
이로써 제주지역 공보의 수는 의과 24명(전문의 14·일반의 6·인턴의 4)과 치과의 15명, 한방의 19명이다.
제주도는 코로나19 지침 변경으로 인해 업무 비중이 줄어든 근무지의 인력을 조정했으며, 배정 인력 감소로 보건의료 취약지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이와 함께 제주도는 지방의료원에 공보의 7명(제주의료원 3, 서귀포의료원 4)을, 제주권역재활병원에 공보의 1명을 각각 배치해 지역주민을 위한 보건진료 업무에 나설 계획이다.
임태봉 제주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장은 “58명의 공보의 업무 재배치로 공공보건의료서비스의 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공보의 모니터링을 강화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