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사 역량 키우는 ‘한지강사양성과정’ 교육 시작 - 4월 1일부터 [한지 인사이드] 과정을 시작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3-30 16:17:02
기사수정



▲ 사진=강원도청 블로그



원주한지테마파크는 한지 문화예술교육에 투입될 강사를 육성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한지강사양성과정의 2022년 교육을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한다.


한지강사양성과정은 2020년 기본 1기, 2021년 기본 2기와 중급 1기를 운영하며 지역 내 한지 강사로 활동할 인력을 육성하고 한지개발원의 교육 사업에 투입해왔다.


올해 한지강사양성과정은 교육 진행을 위한 스킬을 이수하고 교육 대상의 특징을 파악하는 ‘한지 인사이드’, 한지 문화예술교육 입문 과정인 ‘인투 더 한지’, 실제 수업에 투입되기 전 보충이 필요한 부분을 단기간에 교육하는 ‘한지 플러스’로 세 가지 커리큘럼이 운영된다.


2022년 한지강사양성과정의 시작 프로그램인 ‘한지 인사이드’는 4월 1일(금)부터 4월 29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에 원주한지테마파크 강의실과 종이창작소에서 총 5회차가 진행된다.


전년도에 진행된 한지강사양성과정의 기본 과정을 이수하였거나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1년 이상의 경력이 있다면 ‘한지 인사이드’의 수강생으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한지 인사이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강원도무형문화재 제32호 원주한지장의 작업실 탐방, 다양한 교수학습법 이수, 연철 한지등 프레임 제작 및 한지그림 작품 제작, 마블링 한지 뜨기 등의 실습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강의가 구성되어 있다.


10월에 진행되는 ‘한지 플러스’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평가에 따라 한지 강사 자격증이 발급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한지개발원에서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 강사 파견의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하는 한지강사양성과정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수료자를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투입하고, 강사 라운드테이블인 한지강사LAP에 견인하여 창의적인 한지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안을 개발할 예정이다.


원주한지테마파크의 2021년 한지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17개로, 총 교육인원은 8,791명에 달한다.


(사)한지개발원의 교육 담당자는 “한지 문화예술교육 사업과 대상자가 확대되는 현 시점에 한지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인력풀을 확충하는 한지강사양성과정을 통해 지역 내 양질의 한지 문화예술교육이 진행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14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