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디아스포라영화제디아스포라영화제와 한국예술종합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이 오는 4월 4일(월)부터 4월 29일(금)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은 2020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인 후, 청소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는 물론, 성인부 신설에 대한 많은 요청을 적극 수용해 작년부터 청소년과 성인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 운영하였다.
올해 역시 17세 이상의 청소년(2006년 출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운영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상황 속 방역지침 및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청소년 8명, 성인 12명으로 한정해 모집한다. 워크숍은 제10회 디아스포라영화제 기간을 포함하여 5월 14일(토)부터 5월 28일(토), 3주 동안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예술 대학으로 손꼽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과 함께 협력하여 운영하는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은 그룹별로 전문 멘토가 함께하며 영화 비평 강의, 비평문 제작을 비롯해 효과적인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단편 영화와 다큐멘터리 등 다채로운 장르의 영화를 감상하며 다양한 영화적 형식을 체험하게 될 예정이다. 해당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들은 어렵고, 이론적어여야 한다는 비평의 부정적 인식을 벗어나 누구나 쉽고 재밌게 영화를 분석할 수 있는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영화제를 가장 가까이서 누구보다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자원활동가 역시 모집 중에 있다. 디아스포라영화제의 공식 자원활동가 ‘디아이즈’는 ‘디아스포라의 눈’(D-eyes), ‘디아스포라 이즈’(Diaspora-is)라는 다양한 의미를 재밌고 쉽게 함축한 단어로, 자원활동가들이 영화제는 물론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자 영화제의 ‘정의’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디아스포라영화제의 ‘눈’이 되어줄 자원활동가 ‘디아이즈’ 모집은 오는 4월 7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이다.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 및 자원활동가 ‘디아이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디아스포라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diaff.org)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