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안전한 가로환경 및 건강한 수목 생육환경 조성을 위한 가로수 가지치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로수 정비 사업은 신호등, 간판 가림 등 각종 민원을 해소하고, 수목의 수세 회복과 병해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해마다 시행하고 있다.
가로수 정비는 산림청 「가로수 조성·관리 메뉴얼」에 따라 가로수의 수형에 변화를 주지 않는 범위 안에서 건강한 생육을 도모하고, 수목 본래의 아름다운 수형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가지치기 작업을 실시한다.
제주시는 4월 말까지 예산 1억 8천 7백만원을 투입해 연삼로, 신광로 등 13개 노선에 식재된 느티나무 950그루를 대상으로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가로수에 대한 지속적인 예찰 및 정비작업 시행으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가로수 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시내 주요 도로변에서 작업이 시행됨에 따라 보행 및 차량 통행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