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부산시부산의 대학생들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발 벗고 나선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사)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이하 ‘범시민유치위원회’)와 함께 부산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2030부산월드엑스포 대학생 캠퍼스 홍보단」을 운영하여 엑스포 유치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동아대, 경성대, 부산대 등 부산지역 11개 대학, 16개 팀으로 이루어진 「대학생 캠퍼스 홍보단」은 오는 6월까지 팀별 소속 대학캠퍼스 내에서 ▲엑스포 방탈출게임 ▲단과대학 릴레이엑스포 부스운영 ▲부기의 엑스포 모험 스토리텔링 이벤트 ▲메타버스 공간제작 등 직접 기획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하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끌어올리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시와 범시민유치위원회는 팀별 활동지원금 최대 500만 원 및 홍보물품 등을 지원하며, 홍보단으로 참여한 16개 팀 중 우수한 활동을 한 4개 팀을 선정해 시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최우수 팀에는 향후 국제박람회기구(BIE)실사단의 부산 방문 기간 중 주요 행사 참여 및 해외홍보단 활동 참여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부산대학교 나다현 학생은 “관련 전공자로서 부산시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준비할 때부터 관심이 있었다. 대학생으로서 부산세계박람회를 직접 홍보하는 좋은 기회를 얻었고 이러한 홍보를 통해 학생들이 세계박람회에 대해 알아가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통해 지역의 인재가 부산에서 역량을 다 펼칠 수 있는 장이 펼쳐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대학교 정자영 학생은 “홍보단 활동을 준비하며 세계박람회에 대한 정보를 많이 배우게 되었다”며 “우리가 직접 기획한 홍보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활동은 부산의 대학생들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데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2030년 부산의 사회경제적 중추가 될 미래세대의 관심과 열의를 담아 2030부산세계박람회가 열릴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