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야생철새 AI 차단방역 총력 - 야생철새 H5항체 발생 및 저병원성AI 검출에 따른 집중방역 강화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27 14:04:00
기사수정

 

▲ AI차단방역     © 이정수

안성시가 국내 철새도래지 주변과 안성천 등에서 저병원성 AI가 검출됨에 따라 지난 20일부터 강도 높은 야생철새 AI 차단방역에 돌입했다.

 

시는 야생철새에 의한 AI 농가 유입 차단방역요령을 기준으로 저병원성 AI 검출 지점 반경 10km 이내 가금류 56농가에 대해 일제 점검과 예찰을 실시했다.

 

특히 방제차량 4대를 동원해 철새 도래지인 안성천과 청미천 주변을 집중 소독하고 AI 차단방역용 소독약품, 인체소독용 스프레이 소독제, 발판소독조를 긴급 공급 했다.

 

또한 철새도래지 출입통제와 야생철새 차단을 위한 집중방역 실시 등 AI 재발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건호 축산정책과장은 가금류 농가는 축사, 사료 등 보관시설에 그물망을 설치해 야생조류 접근을 차단하고, 철새가 들어오지 않도록 문단속을 철저히 할 것최근 김제에 이어 경주 토종닭에서도 AI가 발생함에 따라 전라도경북 등 발생지역에서의 입식을 최대한 자제하고, 중국베트남 등 AI 발생국가를 방문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