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해경, 울산본항 석유제품운반선 좌주 긴급구조 - 인명, 물적 및 해양오염 피해없으며..사고발생 30분여분 만에 이초 완료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1-12-12 22:02:3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해양경찰서는 12일 오전 1001분경 울산본항 자동차부두앞 해상 태화강하류 저수심(2.3~2.8m)에 좌주되어 있던 선박 및 승선원을 신속히 구조, 예인조치 하였다고 밝혔다.

 

울산해경에 따르면 금일 오전 1001분경 울산본항 자동차부두 앞 해상에서 석유제품운반선 D(291, 부산선적, 승선원 5)가 급유차 이동중 얕은 수심에 선미부분이 일부가 좌주되어 사고선박 선장이 울산항VTS경유 긴급 구조요청 한 것으로,

 

울산해경은 경비정 3척과 울산구조대, 울산항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하여 현장 확인한바 선저 파공이 없어 인명, 침수오염피해는 없었고 우선 긴급조치로 선박이 기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D호의 왼쪽 선수와 선미쪽에 예인선홋줄을 이용 팽팽히 고정후 안전하게 예인작업을 실시하였으며.

 

울산해경에 따르면 예인선과 경비정을 이용하여 모래, 뻘바닥에 얹혀있던 D호를 서서히 예인하여 빼낸 뒤 사고발생 30여분만인 오전 1034분경 이초완료 하였으며 사고선박은 자력항행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좌주 : 물이 얕은 곳의 바닥이나 모래 및 뻘이 쌓인 곳에 선박이 걸리는 것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29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