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경상북도와 경북문화재단, 포스코강판은 29일 오후 봉화 춘양면 학산리 마을에서 ‘2021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 1회차 행사 기념 포스아트(PosART)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엄기용 포스코강판 전무, 이희범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포스코 기술연구원이 자체 개발한 잉크젯 프린팅 기술을 철강재에 접목해 마을 주민들의 단체 사진을 스틸(철)에 담아 제작한 스틸액자인 포스아트(PosART)를 마을에 전달했다.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는 도내 교통오지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민들의 문화예술복지를 추구하는 사업이다.
     
1t 화물트럭에 음향장비, 조명 등 무대장치를 특수 제작․설치해 최일선 현장에서 지역주민들과 밀착한 맞춤형 예술 프로젝트이다.
     

부대행사로 가수 노래공연, 최고의 미용 기술을 보유한 미용사들의 머리 커트, 지역 유명병원들의 의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했다.
     
한편, 경북도와 경북문화재단은‘2021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행사를 통해 시군 문화소외지역 마을에 직접 찾아가 다양한 문화공연 및 체험, 봉사 등 지역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했다.
     
이를 통해 도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포스코강판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후원으로 스틸액자를 제작해 마을 곳곳에 아름다운 추억을 나눠주고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포스코의 기술력으로 지역 문화소외 마을 주민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사진에 담긴 모습처럼 마을 주민들이 오래오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엄기용 포스코강판 전무는 “지역사회를 위해 보람 있는 문화공헌사업을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희범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경북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포스코강판의 후원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도민에게 문화예술행사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행정기관 등이 연계해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위기가정에 ‘맞춤형 생활용품’ 전달
                        
                        [뉴스21 통신=박철희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지역 내 위기가정을 위한 ‘다이쏘 생활용품 지원사업’을 통해 세대별 맞춤형 생활용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이번 사업은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으로 인해 기본적인 생활용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움이 필요한 8가...
                    
                
                            전남쌀, 베트남 호치민서 ‘완판’… K-푸드 인기 실감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 동남아사무소가 지난달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25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종합판촉전’에 참가해 전남쌀을 비롯한 지역 농수산식품을 집중 홍보하며 전량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행사는 코트라 호치민무역관과 호치민 주재 시도대표사무소가 공동 주최했으며, 2019년부터 호치민의 대형 쇼핑..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