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개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2021년 하반기 자치계획 사업 중 하나인 ‘사랑이 꽃피는 나무 시범거리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겨울철 가로수 냉해 방지 및 예술 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적의도서관 사거리부터 부개동 한국장로교회 부근 거리 가로수 50여 그루에 직접 손으로 작업한 뜨개옷을 입히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과 주민 봉사자가 직접 손뜨개 작업에 참여하고 구산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에서 손수 만든 꽃차를 선물하는 등 부개3동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이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황선랑 부개3동 주민자치회장은 “추운 겨울 뜨개옷을 입은 나무를 보니 마음까지 따뜻해진다”며 “이 사업을 주관한 살맛나는 경제환경분과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개3동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들의 노력으로 아름다운 예술 거리가 조성된 것을 축하한다”며 “내년에는 가로수 뜨개옷을 입히는 사업이 더 많은 거리로 확대될 예정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부개3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2022년에 사랑이 꽃피는 나무 사업을 포함해 총 5개의 자치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서울특별시 자율방범연합회 2026년 2월 월례회의 성료
서울특별시 자율방범연합회는 지난 2월 3일 영등포구 영등포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는 각 구 연합대장 및 임원진이 참석해 2026년도 사업계획, 지원사업계획, 월례회의 일정 변경 건 등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회의는 "방범순찰 있는 곳에 주민 행복 배가 된다"...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가 3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원을 전달하면서 4년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에이치앤티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체로 영상 감시, 재난 예·경보, 전광판 시스템을 설치 및 유지보수업을 하고 있다. 2023년부터 울주군 저소득층 의료비·주거비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난..
울주군,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이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 습관 정착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학생,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울산 남구보건소, B형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종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독감)가 B형 인플루엔자의 검출률 증가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남구는 지정의료기관 144곳에서 인플루엔자 예방...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제9차 회의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중 제9차 원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6년도 울산광역시 원전 안전 및 원전산업 육성에 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방사능재난 주민보호시스템 운영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