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5 충청북도 사회복지 한마음 대축제 성료 장주일 기자
  • 기사등록 2015-09-25 16:19:51
기사수정

충청북도 사회복지 한마음 대축제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행사장에서 사회복지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충청북도사회복지협의회와 충청북도종합사회복지센터가 공동주관하고 충청북도,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제16회 충청북도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충북복지박람회, 충북나눔대축제 등이 부대행사로 동시 개최되어 명실상부 충청북도 사회복지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청주시 사회복지 7급 주견종 씨를 비롯한 영예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4명, 충청북도지사 표창 17명, 충청북도의회 의장 표창 12명 등 그동안 충북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일해 온 공로로 사회복지 시설, 단체와 개인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이시종 충청북도 지사는 이날 격려사에서 “사랑하는 사회복지 가족 모두는 그동안 헌신과 사명감으로 일해 왔으며 우리 어려운 이웃들이 기댈 수 있는 희망이자 등불”라고 말하며 그동안의 사회복지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제는 사회복지가 사회복지인들의 헌신과 사명감에만 의존하는 시대는 지났으며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와 같은 선진 복지모델을 설계하고 빈틈없는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는 등 새로운 복지 패러다임으로 전환해나가자”고 강조했다.

 

맞춤형 복지·건강한 충북·행복한 도민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충청북도 사회복지 한마음 대축제는 정신건강, 신체건강, 재능건강, 생활건강 등 4가지 테마별 체험 부스 20여개를 함께 운영했다. 장애인 인식개선 퀴즈, 스트레스 검사, 단호박 효소만들기 체험, 기초 건강검진 등을 실시하여 사회복지 관계자들은 물론 유기농엑스포장을 찾은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를 공동 주관한 이화정 충청북도종합사회복지센터장은 “오늘 행사가 우리 충청북도 사회복지 가족 화합의 한마당과 함께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전파하고, 복지정보를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또한 그동안 우리 충청북도가 열심히 준비한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도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황리에 마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학교·어린이집 등에 백일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여성 권익증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