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청, ‘자원봉사 V-day’ 펼치다 - 마음 백신, 힐링 은평! 자원봉사를 통해 위로와 힐링을 주고 받다! 김민수
  • 기사등록 2021-11-11 13:22:17
기사수정



▲ 사진=은평구청 / 힐링 반려식물, 마리모 키우기 화분 만들기 활동(성우회)
▲ 사진=은평구청 / 2021 은평구 자원봉사 웨비나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마음백신, 힐링은평’이란 구호 아래


10월20일~22일까지 자원봉사 V-day(V:volunteer의 약자)를 개최했다.


  은평구는 자원봉사 V-day를 통해 여러 자원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같은날! 함께!’ 봉사하며, 자원봉사의 가치를 공감하고 보다 많은 이들에게 보람있는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10월 20일부터 3일간 은평구 곳곳에서 ‘2021 은평구 자원봉사 웨비나’,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시민공동실천–힐링 반려식물 마리모 화분 만들기’, 에코플러스 가족봉사단 및 줍깅 활동, 공무원 핸즈온 봉사 등을 진행하였다.


  올해는 특별하게 자원봉사 V-day 기념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자원봉사자 6인을 선정하여 구청장 표창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시민공동실천–힐링 반려식물, 마리모 화분 만들기’ 사업은 평생 반려식물이자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하는 ‘마리모 화분’을 봉사활동처와 동캠프 등 21개 기관에서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함께 꾸미고 만들어 희망 메시지 카드와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전달했다.


 ‘힐링 반려식물 마리모 화분 만들기’ 자원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코로나로 인해 우울한 시간을 보내시는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분들의 마음에 힐링을 드릴 수 있는 반려식물을 드릴수 있어 좋았다” 며 “내년에는 다함께 모여 만들고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은평구 자원봉사 웨비나’는 코로나 19 시대 자원봉사 현재와 시민참여 확대 방안에 대해서 ‘서로의 ‘안녕’을 돌보는 이웃 공동체‘, ‘미래를 지키는 실천–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디지털 시대의 온라인 자원봉사’의 3가지 분야로 나누어 사례를 발표했다.


일상의 시민실천으로서의 자원봉사 전환, 확장에 대한 토론의 장을 온라인으로 운영하였는데, 조회수가 1천600여회를 기록하며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관련 영상은 은평구청 유튜브에서 언제든지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에코플러스 가족봉사단과 공무원 봉사단의 ‘힐링 미리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관내 청소년 및 구민들이 참여한 지구돌봄 안녕캠페인 ‘v줍깅’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위로와 힐링을 주고받는 자원봉사활동들을 펼쳤다.


  구 관계자는 “내년에도 다양한 내용의 자원봉사 V-day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활동기회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0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