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4일 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부평구 후원자의 날 감사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도움을 준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따뜻한 나눔을 몸소 실천한 25명을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구는 매년 ‘부평구 후원자의 날’ 행사를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감사패 수여식으로 축소해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차원에서 수상자와 축하자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에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해 안타깝지만 우리 구를 위해 후원해주신 수상자분들을 축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지역 주민과 함께 코로나19로부터 우리의 일상을 안정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폴란드, 러시아 드론 격추 주장…러시아 “우크라이나의 도발” 반박
폴란드가 자국 영공을 침범한 러시아 드론을 격추했다고 발표하면서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에 조약 4조 발동을 요청했다. 그러나 러시아는 이를 전면 부인하며 “우크라이나가 도발을 위해 러시아제 드론을 조립해 보냈을 수 있다”고 맞서면서 사실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폴란드 도날트 투스크 총리는 10일(현지시간) 긴급 내각회의...
‘남미의 트럼프’ 보우소나루, 대법원에 무너졌다…징역 27년 3개월 선고
브라질 대법원이 ‘남미의 트럼프’로 불린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에게 징역 27년 3개월이라는 중형을 선고했다. 2022년 대선 패배 뒤 군부 쿠데타를 기도하고 룰라 대통령 암살까지 계획했다는 충격적 혐의가 받아들여진 것이다.11일(현지시간) 로이터·AP통신에 따르면 대법관 5명 중 4명이 유죄 판결에 동의했다. 대선 패배..
키움 주성원, 생애 첫 3번 타순서 ‘홈런포’…팀 승리 견인
키움 히어로즈의 외야수 주성원(24)이 생애 처음 맡은 3번 타순에서 결정적인 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주성원은 1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시즌 최종전에 3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홈런 2타점을 기록, 키움의 4-1 승리를 견인했다.1회 첫 타석은 파울 플라이..
경찰청, 치안정감 5명·치안감 9명 승진 인사 단행
경찰청은 12일 치안정감 5명과 치안감 9명에 대한 승진 내정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치안정감으로는 한창훈 경찰청 생활안전교통국장, 박정보 경찰인재개발원장, 황창선 대전경찰청장, 엄성규 강원특별자치도경찰청장, 김성희 경남경찰청장이 각각 발탁됐다.치안감 승진 내정자는 곽병우 경찰청 치안상황관리관, 홍석기 경찰청 사이버..
광주시교육청, 고위공직자 청렴 리더십 향상 교육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12일 시교육청 지방공무원어울배움터 마루실에서 본청 및 산하기관 4급(상당) 고위공직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고위 공직자 청렴리더십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패방지 법령과 제도를 안내하고, 고위공직자가 실제 상황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