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청, 혁신학교 행정실장 워크숍 운영 안남훈
  • 기사등록 2021-11-04 11:17:48
기사수정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3일(수) 라미컨벤션에서 대전형 혁신학교 행정실장 30여명을 대상으로 행정혁신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교육공동체의 일원인 행정직원의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대전형 혁신학교 26개교와 예비 혁신학교 4교의 행정실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충북 괴산고등학교 류충옥 행정실장의 ‘행복한 학교, 행정을 소통하다’라는 주제의 사례중심 강의을 통해 학교 교육공동체로서의 행정직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전장대중학교에서 미래형 혁신학교 공간조성 사업을 진행한 최연제 주무관은 혁신교육을 접하면서 느꼈던 자부심과 업무 추진 과정에서의 어려움 등에 대한 진솔한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교육과 행정의 협력방향을 제시하였다.


대전교육청은 혁신학교 운영과 발전을 위하여 학생, 교사 및 학부모 네트워크를 통해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해오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행정직의 참여 기회를 확보하여 소통과 교류의 폭을 넓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022년부터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대전 혁신교육을 위하여 행정실장 네크워크를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일상으로의 복귀와 교육력 회복을 위하여 소통과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필요한 시점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다하며 학교 교육활동을 위해 마음을 모아야 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대전교육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0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배수펌프장 점검 완료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청소년 합창제…역량 발휘와 성장의 계기 되길”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트밸리 아산 오페라 축제…내년 대폭 확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