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천호2동, 주민주도 지역복지 컨트롤 타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민수
  • 기사등록 2021-10-28 12:29:25
기사수정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천호2동에서 지난 2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힐링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교육은 지역을 위해 봉사해 온 협의체 위원들에 재충전의 시간과 함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고, 함께 소통하며 핸드메이드 우드트레이를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천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윤희)는 ‘주민주도 복지공동체 컨트롤 타워’로서그동안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독거어르신과 중장년 1인 가구가 밀집한 천호2동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1인 가구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이웃살피미 사업, 참사랑꾸러미 반찬지원 사업, 반려식물 지원 사업, go(고시원)클린 사업 등 고독사 예방을 위한 다양한 1인 가구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며, 특히 지역 단체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나서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 깊다.

배경숙 천호2동장은 “이번 힐링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협의체 활동 및 역할을 다시 한 번 제고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는 소통과 힐링의 기회가 되어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민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0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