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울산방과후학교 온라인지원시스템 개발 최종보고회 개최 - 관리자용, 학생/학부모용, 강사용 별도 PC버전 및 모바일 구축 - 일원화, 체계화, 간소화, 자동화, 편의성 강화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10-26 07:22:1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25일 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와 개발 업체 관계자 46명을 대상으로 울산방과후학교 온라인지원시스템구축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산방과후학교 온라인지원시스템은 방과후학교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용자 중심의 통합 관리지원시스템이다.

 

시교육청은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의 업무경감 방안으로 작년 10월부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일원화, 체계화, 간소화, 자동화, 편의성 강화를 업무경감 전략으로 수립하고 올 4월부터 개발에 착수하였다. 9월 초9개 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파일럿 테스트)을 실시하였으며, 11월 사용자 연수와 함께 전 학교에 오픈할 계획이다.

 

온라인 지원시스템은 1~4차 메뉴 총 9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 관리자용, 학생/학부모용, 방과후학교 강사용의 별도 PC버전이 구축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학생/학부모용과 강사용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학교에서 사용하는 최적화된 자료를 탑재하여, 리포팅툴을 이용해 최소한의 수정으로 바로 결재가 가능한 문서를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설명을 듣고 모바일로 간단하게 시연을 해보니 학교현장의 의견을 많이 수렴하여 시스템을 개발한 것 같다고 느껴지고, 2022학년도 수요조사 때부터 바로 쓸 수 있다니 빨리 써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사들의 업무경감이라는 목표를 위해 업무담당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개발하였으며 사용하는 과정에서 불편한 점은 계속적으로 수정보완할 계획이다. 시스템이 일선학교에 얼른 자리를 잡아 업무경감에 일조를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저소득층 인공관절·관절경 수술 및 입원치료 지원 협약체결
  •  기사 이미지 화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국제 학술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좀끈끈이주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