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쉽고 재밌는 소아청소년기 비만 예방 프로그램 운영 - 처인구 보건소,‘건강한 유치원․어린이집 만들기’주제 진행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26 13:23:00
기사수정

 

▲ 소아청소년기 비만프로그램 운영     © 이정수

용인시 처인구 보건소는 오는 12월 미취학 아동이 재미있게 건강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관내 보육기관중 16개 기관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처인구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유치원어린이집 만들기를 주제로 인형극 교육과 골든 벨을 울려라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대학교병원에 따르면 소아청소년기에 비만에서 벗어나려면 우선 생활 습관을 교정해야 하고, 균형 잡힌 세 끼 식사로 섭취 및 신체 활동을 증가시켜야 한다.

열량은 많고 영양가가 낮은 간식인 가당 음료수(탄산음료, 가당 우유 등), 스낵, 패스트푸드 등은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최소한 1시간 정도 아동 체력에 맞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주 3-4회 이상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처인구 보건소는 122, 3일 오전 10, 11시 총 4회에 걸쳐 관내 미취학 어린이 1,000여명을 대상으로 공연 영양 인형극 영양나라의 모험을 실시하고, 인형극 속 인스턴트를 즐겨먹는 징징이와 색깔요정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습관과 운동의 중요성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자발적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골든 벨을 울려라프로그램은 124일 오전 1030분에 진행되며, 원내에서 자체 교육한 건강 내용을 서로 다른 유치원 아이들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배우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생 건강의 밑거름이 되는 유아기에 인형극과 퀴즈대회를 통해 자연스럽게 건강습관을 습득, 어린이 비만과 영양 불균형을 예방하고 올바른 식품 선택을 통한 건강한 식생활 유도 및 꾸준한 운동 실천의지를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2015년도에도 건강한 유치원(어린이집)만들기에 더 많은 보육기관이 참여케 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처인구 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4966)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