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일, ‘제16회 사회복지의 날’기념행사 성황 김문기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5-09-10 14:17:58
기사수정

사회복지인과 함께하는 16회 사회복지의 날(매년 97)’ 기념식이 지난 10일 정읍시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정읍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양심묵 부시장과 우천규 정읍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단체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 예본성광유치원생들의 합창과 광주 앙상블 아르코 전문예술단체 강명진 대표의 바이올린 연주 등이 이어졌고, 1부 기념식에서는 소외되고 어려운 곳에서 묵묵히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사회복지유공자 14명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이날 김생기 시장은 양 부시장이 대독한 격려사를 통해 고령화 문제가 사회복지 수요 중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사회복지종사자의 역할과 노고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쳐 생애맞춤형 복지도시 건설에 더욱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2부 행사로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단체 종사자 80여명은 무주군 호롱불 마을에서 사회복지종사자 워크숍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사회복지종사자들은 지난 1년 간 사회복지 현장에서 겪은 각자의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보다 질 좋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는 한편, 래프팅, 레크레이션과 산책 등을 통해 사회복지종사자 간 화합과 소통의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정읍시는 시민의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매년 사회복지의 날기념 행사를 가져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