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 사투리 공모전 및 사투리 경연대회 개최 - - 10월 7일, 경북도청 다목적 홀에서 개최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1-09-13 10:06:30
기사수정



경상북도와 경북문화재단은 사투리를 통해 경북의 정체성을 확립시키고 지역사투리를 잘 가꾸고 다듬어 사라져가는 우리말을 지키고 보존하기 위해 내달 7경북 사투리 큰 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경북 사투리 큰 잔치는 사투리 공모전과 사투리 경연대회로 구성되어 있다.

 

사투리 공모전은 916일까지 사투리와 관련된 추억이 깃든 회화, , 웹툰, 영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투리 경연대회는 경북의 사투리로 구성된 연극, 콩트, 노래 등 다양한 장르로 930일까지 참여 신청 가능하며 경북 사투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웹하드 및 이메일(lhg@gacf.kr)로 신청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및 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투리 공모전은 심사 후 선정된 작품을 10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경북도청 동락관 제2전시실에서 전시 할 계획이다.

 




사투리 경연대회는 107일 오후 2시 경북도청 다목적 홀에서 기웅아재가 진행하는 경연대회에 참석해 수상자를 가린다.

 

시상식은 109일 오전 1030분 경북도청 동락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아울러 경북 사투리 큰잔치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분야별 대상 각1300만원, 최우수상 각1100만원, 우수상 각250만원으로 총 8명에게 상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도는 다양한 한글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소중한 우리 지역 사투리의 언어학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경북인의 자긍심과 일체감을 제고할 수 있는 이번 큰 잔치에 많은 도민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0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  기사 이미지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 추천서 4월 5일까지접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