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제 부산·울산·경남에서도” 제로페이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 발행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9-13 09:29:28
기사수정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은 9월 16일 오전 10시에 총 20억원 규모로 발행될 예정이다. 상품권 액면가의 5% 구매 할인율을 제공하며,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은 부산·울산·경남 3개 권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대규모·준대규모의 점포 및 사행, 유흥업소 등의 일부 점포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소비자는 기존 지역사랑상품권처럼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3개 권역에서 상품권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또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어 알뜰한 소비도 가능하다.

제로페이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은 결제 수수료가 없어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이 없다. 또 3개 권역을 통합하는 상품권으로 지역 시도민이 부울경 메가시티 조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나아가 제로페이도 지역에 한정되지 않는 모바일 결제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 발행으로 소비자가 할인된 가격의 상품권을 더 넓은 권역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으로 소상공인과 소비자 및 메가시티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