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립 청천도서관, 10월 문화의 달 맞아 ‘청천세계문화축제 도서관에서 만나는 세계’ 진행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1-09-13 06:40:38
기사수정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천도서관이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청천도서관 특별행사는 주민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문화생활을 누리며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01일부터 1112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오는 1016일에는 다양성을 주제로 한 그림책 무지개 물고기블랙라이트 공연이 청천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진행으로 변경되면, 부평구립도서관 공식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여행도슨트와 함께하는 이탈리아 랜선 문화기행1023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세계 문화 예술의 중심지인 이탈리아의 유명작품과 문화, 음식을 랜선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전통물품을 만들어보는 뚝딱뚝딱 세계문화 체험강의는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수요일반과 금요일반 두 반으로 개설돼 106일부터 115일까지 진행한다. 청천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실시하며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진행으로 변경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세계의 언어와 문자’, ‘세계의 축제’, ‘세계의 건축’, ‘체험강의 전통물품 전시등의 다양한 전시를 자료실과 로비에 마련해 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에게 세계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문화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문화갈증을 해소하고, 세계문화와 관련된 강의, 공연, 전시 등을 통해 세계문화 이해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뚝딱뚝딱 세계문화 체험강의 참여는 지난 9일부터 청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받고 있으며, ‘이탈리아 랜선 문화기행블랙라이트 공연은 각각 928일과 동월 29일부터 전화 및 방문접수(2층 종합자료실)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천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bppl.or.kr/chungcheon/index.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330-9171)로도 문의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