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립 부개도서관, 2021년 독서아카데미 성료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1-09-09 06:49:19
기사수정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부개도서관은 8마스크가 답하지 못한 질문들을 주제로 진행한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의 특강을 끝으로 독서아카데미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상욱 교수는 이날 특강에서 예측불허의 시대변화 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들의 가치를 알기 쉽게 전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부개도서관은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1년 독서 아카데미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약 2천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았다. 이후 5월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가 남기는 과제에 대한 인문강좌 15회와 우수기관 추가 특강 1회 등을 운영하며 코로나19 시대에 우리가 다시 돌아봐야 할 부문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진행했다.

김 교수의 강의를 들은 한 주민은 팬데믹 상황을 인권, 환경, 인종, 장애 등 서로 다른 자리에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갖게 돼 좋았다온라인을 통해 평소 생각하고 고민한 부분을 서로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소통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개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떨어져 사는 법을 배워야 했지만, 반대로 우리 모두 떨어져서는 살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다온라인 강좌였지만 대면수업 못지않은 참여 열정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도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6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환경미화원, ‘성웅 이순신 축제’ 대비 일제 환경정비 실시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