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경단녀 취업길 활짝”…영등포구, 여성늘품센터 4분기 수강생 모집 조정희
  • 기사등록 2021-09-02 13:49:42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관내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늘품센터의 취․창업반 및 교양 과목 4분기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여성늘품센터는 여성의 직업능력개발과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공간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여성의 전문성 및 경쟁력 강화, 사회․경제 참여 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구에서는 현재 제1 여성늘품센터(신길로 275, 영등포문화원)와 제2 여성늘품센터(선유로13길 25,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제3 여성늘품센터(도영로22길 36)까지 총 3개소를 운영 중이다.

각 센터에서는 ▲네일미용사자격증 ▲커트특강 ▲비누화장품만들기 ▲소이캔들공방 ▲캘리그래피 ▲타로심리상담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기초 ▲치매관리사 자격증 ▲영어․일본어․중국어회화 등 자기계발을 위한 강의부터 취․창업을 위한 강의까지 총 27과목 36개 반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구민 수요를 적극 반영해 네일미용사현장실습반과 컴퓨터ITQ자격증반을 신규 개설․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익힐 수 있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4분기 교육은 이달 6일 9시부터 17일 18시까지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서 ‘여성늘품센터 신청’을 검색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각 강의는 오는 10월 5일부터 시작해 11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의 감염 예방을 위해 전 강의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나 강의에 따라 재료비 및 자격증 시험 검정료가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영등포소식 또는 여성늘품센터신청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구청 보육지원과(☎02-2670-42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며,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주체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폭넓은 교육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여성늘품센터가 출산 등으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 사회 초년생 여성 등 새로운 꿈에 도전하는 모든 여성들에게 기회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여성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도시, 탁 트인 영등포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적극 지원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6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